Home » 스타벅스 웨이: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브랜드의 모든 것 소중한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인기좋은 주식차트책 아이템이 도착했어요!
스타벅스 웨이: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브랜드의 모든 것 소중한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인기좋은 주식차트책 아이템이 도착했어요!

스타벅스 웨이: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브랜드의 모든 것 소중한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인기좋은 주식차트책 아이템이 도착했어요!

목차

스타벅스 웨이: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브랜드의 모든 것 소중한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인기좋은 주식차트책 아이템이 도착했어요!

인사말
감사의 말

1장: 스타벅스 커넥션

  • 제1원칙: 음미하고 고양하라

2장: 당신에게 제품에 대한 열정이 없다면 고객도 마찬가지다

3장: 마법처럼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라

  • 제2원칙: 사랑받기를 사랑하라

4장: 모든 것은 신뢰와 사랑에 달려 있다

5장: 안에서 번창해야 밖에서 느껴진다

  • 제3원칙: 공통 기반을 향해 나아가라

6장: 보편성 충족하기: 공통된 가치를 추구하라

7장: 맞춤화: 현장 지역 세계에 맞추어 혁신하라

  • 제4원칙: 연결을 활성화하라

8장: 기술을 활용해 관계를 성장시켜라

9장: 관계의 전파: 받은 사랑을 더 많은 제품으로 되돌려주기

  • 제5원칙: 전통을 간직하면서 전통에 도전하라

10장: 과거를 지키되 거기에 얽매이지 말라

11장: 긴 안목으로 보고 오래가는 성공 쌓기

12장: 라이프스타일 관계 형성하기

저자 소개

  • 조셉 미첼리 (Joseph A. Michelli)
    비즈니스 리더십과 직장 생산성의 교차점에 관심을 기울이는 조직 컨설턴트다. 스타벅스, 메르세데스-벤츠, 리츠칼튼 호텔, 자포스와 같이 성공한 브랜드들의 리더십과 기업 문화를 분석해 온 베스트셀러 저자이기도 하다. 미첼리는 고객 경험에 관한 한 최고의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으며, 청중의 마음을 흔드는 강연가로도 유명하다. 일 년에 60여 차례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 웨이』는 스타벅스 본사의 승인을 얻어 2년에 걸쳐 세심하게 집필한 그의 대표작이다.

  • 강유리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공부했으며, 현재 펍헙번역그룹에서 좋은 책을 발굴하고 옮기는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크리에이터의 생각법』, 『감정 식사』, 『실리콘밸리의 잘 나가는 변호사 레비 씨 스티브 잡스의 골칫덩이 픽사에 뛰어들다!』, 『인벤톨로지』, 『딴생각의 힘』, 『깊이 있는 관계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등이 있다.

출판사 서평

스타벅스 미국 본사 정식 승인 도서! 커피의 대명사 스타벅스를 만든 5가지 원칙을 말하다

“사람들은 왜 스타벅스에 열광할까?”

수많은 카페들이 생겨났다 사라지는 커피 시장이지만, 스타벅스의 독주는 이어지고 있다.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는 몇 년째 1조 원의 연 매출을 달성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1위 커피 브랜드다. 게다가 이런 스타벅스의 성공은 한국에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니다. 스타벅스는 《포춘》지에서 선정한 ‘가장 존경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전 세계 78개 시장에서 29000개가 넘는 매장을 활발하게 운영 중이며, 글로벌 연 매출은 2018년에만 27조 원이 넘는다. 평범한 커피 사업을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바꾸어 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스타벅스. 시애틀의 작은 카페였던 스타벅스가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비밀은 무엇일까?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USA 투데이》,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저자 조셉 미첼리는 스타벅스의 성공의 이유가 ‘스타벅스 경험’이라는 인간 중심의 브랜드 경험 때문이라고 말한다. 『스타벅스 웨이』에서 미첼리는 2008년 침몰하던 스타벅스를 건져낸 5가지 원칙을 제시한다. 그는 스타벅스 본사의 승인 아래 하워드 슐츠 회장과 경영진을 비롯해 스타벅스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급의 리더와 파트너들을 직접 만나보았고, 2년에 걸쳐 조사한 끝에 성공의 원칙들을 도출해 냈다. ‘음미하고 고양하라’, ‘사랑받기를 사랑하라’, ‘공통 기반을 향해 나아가라’, ‘연결을 활성화하라’, ‘전통을 간직하면서 전통에 도전하라’의 5가지 원칙에서 사람 사이의 관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스타벅스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엿볼 수 있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의 비밀

소비자는 감성의 세계에 산다. 감정은 소비자의 결정에 영향을 끼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단순히 가격이 싸거나 품질이 좋거나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시대가 왔다. 최근 활발해진 크라우드펀딩의 사례를 살펴보자. 싸고 말끔한 ‘인터넷 최저가’를 놔두고 사람들이 느린 배송과 때로는 비싼 가격을 참아가며 펀딩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판매자의 스토리에 마음이 움직였기 때문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훌륭한 브랜드는 사람들의 감정을 파고든다. 스타벅스는 예전부터 이 사실을 알고 있었다. 스타벅스 설립자이자 전 회장인 하워드 슐츠는 스타벅스 리더십의 핵심을 사랑, 인간애, 겸손 세 개의 키워드로 압축했다. 책에 등장하는 5가지 원칙들도 이 핵심 가치에서 출발한 것들이다.

그렇다면 스타벅스처럼 경쟁자를 찾아보기 어려운 초격차 브랜드의 위치까지 오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단순히 스타벅스 같은 핵심 가치를 세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가치를 실천할 구체적인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 『스타벅스 웨이』에서는 스타벅스를 이끌어 온 사람들의 입을 빌어 5가지 핵심 원칙과 함께 이를 실천에 옮긴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한다. 스타벅스의 직원 교육 방식, 소셜 미디어 운영법,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신메뉴 개발, 편안한 공간 디자인 등 검증된 브랜딩 노하우들이 가득 담겼다.

스타벅스는 직원들을 동등하게 대우한다는 의미로 파트너라고 부른다. 파트너들은 입사하자마자 스타벅스의 모든 원두를 직접 맛보고 이에 대한 감상을 ‘커피 패스포트’에 작성한다. 제품에 대한 지식을 얻으면서 흥미를 갖고 더 깊게 이해하게 하기 위한 스타벅스만의 방식이다. 또 스타벅스는 고객들에게 가장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인다. 고객의 생각을 반영하기 위한 ‘마이 스타벅스 아이디어’ 사이트를 만들고, 고객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적극 개발하고 리워드를 도입하기도 했다. 전 세계 어디서나 친숙한 분위기를 만들면서도 중국 스타벅스의 월병처럼 맞춤화 전략을 세우기도 한다. 또 직원과 고객을 넘어서 사회에 공헌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는

음미하고 고양하라: 인간 중심의 브랜드 경험으로 고객의 마음 사로잡기

관련 상품들

픽사 스토리텔링, 현대지성, 매튜 룬
픽사 스토리텔링, 현대지성, 매튜 룬
13,500원
데코덴 DIY세트 폰케이스꾸미기 필통꾸미기 캐릭터, 1. 무지개시나모롤 세트
데코덴 DIY세트 폰케이스꾸미기 필통꾸미기 캐릭터, 1. 무지개시나모롤 세트
14,900원
그래머인유즈 Grammar in use, inter(한국어판)
그래머인유즈 Grammar in use, inter(한국어판)
20,600원
아이디어가 팔리는 순간:통하는 아이디어 팔리는 콘텐츠를 만드는 5단계 스토리텔링 공식, 현대지성, 탬슨 웹스터
아이디어가 팔리는 순간:통하는 아이디어 팔리는 콘텐츠를 만드는 5단계 스토리텔링 공식, 현대지성, 탬슨 웹스터
12,600원
글씨를 수놓다 스타터 세트 / 글씨 악필 교정 예쁜 손글씨 연습 필사 책
글씨를 수놓다 스타터 세트 / 글씨 악필 교정 예쁜 손글씨 연습 필사 책
19,800원
가볍게 읽는 부동산 왕초보 상식, 태유정, 시대인
가볍게 읽는 부동산 왕초보 상식, 태유정, 시대인
13,500원
하루 30개 한 달 PLAN 하루상식:하루 30개 한 달 PLAN, 시대고시기획
하루 30개 한 달 PLAN 하루상식:하루 30개 한 달 PLAN, 시대고시기획
15,300원
(어원 영단어 책을 공부하기 전 반드시 봐야 할 필수 영단어 책) 필수 어원을 만화로 잡는 4컷 영단어
(어원 영단어 책을 공부하기 전 반드시 봐야 할 필수 영단어 책) 필수 어원을 만화로 잡는 4컷 영단어
14,400원
사람을 얻는 지혜(국내 최초 스페인어 완역본), 발타자르 그라시안, 현대지성
사람을 얻는 지혜(국내 최초 스페인어 완역본), 발타자르 그라시안, 현대지성
10,800원
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테레사 M. 리나, 현대지성
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테레사 M. 리나, 현대지성
17,910원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는 추가 비용이나 다른 어떠한 불이익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본문 내용의 상품 정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구매 전에 꼭 확인해주세요.

Related Posts